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비제로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에 쓰는 글이네요!

 

 

이번에는 신작 모바일 MMORPG인 루나 M의 사전예약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모바일 MMORPG라고 하면 보통 리니지 같은...?

아재 감성의 RPG가 대부분 생각나실 텐데요,

 

 

루나 M의 경우에는 조금 더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그래픽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인기 온라인 게임인 루나온라인의 IP를 이용해서 만들어진 게임인데요,

그래픽부터 한 번 보도록 할게요!

 

 

 

 

보시는 것처럼 상당히 아기자기한 디자인이며

심플하지만 대충 만든 건 아닌 느낌의 그래픽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리니지나 와우같은 그래픽의 게임은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

어떤 MMORPG를 해야 하나 항상 고민중이었거든요....

 

 

 

 

 

 

 

사실 예전에 시그널이라는 제 마음에 드는 모바일 MMORPG가 있었는데

서비스 종료를 하는 바람에 망했어요...ㅋㅋㅋㅋ

섭종만 안 했으면 아직까지 하고 있었을 수도 있는데...

너무 아쉽네요ㅜㅜ

 

 

 

 

시그널은 나름 PVP도 손 많이 타게 잘 구현되어 있고

몬스터 사냥하는 맛도 있고 캐릭터 키우는 맛도 있어서

이만한 갓겜은 없다고 생각했는데

현질유도가 그리 심하지 않아서 그런지 빨리 망한 감이 있네요ㅜㅜㅜ

 

 

 

루나M도 그래픽이 비슷한 느낌인 것 같아서 많은 기대가 되는데요,

CBT를 플레이하신 분들의 후기를 보면

자동사냥 중에도 지켜보는 맛도 있고 나름 지루하지 않게 플레이할 수 있었다고 해요!

 

 

다만 출시했을 때 과금유도로 이어질 만한 요소가 많이 보였기 때문에(컬렉션 등...)

루나의 탈을 쓴 리니지가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지만

저는 일단 출시되고 나면 무과금으로 즐겨볼 생각입니다!

 

 

사전예약은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https://event.t3.co.kr/Luna/PreRegister#page2

 

루나 사전예약

대한민국 정통 오픈 월드 MMORPG 달빛로맨스 LUNA Mobile GRAND OPEN 사전예약 영상보기

event.t3.co.kr

사전예약 시 한정판 코스튬을 증정하며,

아직 정확한 출시일은 결정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앱스토어에서 9월 17일 출시라고 써 있었다고 하는데

운영진 측에서는 그냥 사전예약 기간을 써 놓았을 뿐이며

출시일이 아직 확실히 정해진 건 아니라고 하네요!

 

그래도 9월 말 안쪽으론 출시될 것 같으니

위 링크에서 사전예약도 하시고,

플레이스토어에서 사전예약 버튼 눌러서 알림도 받아놓으시고

그렇게 하면 될 것 같아요!

 

여기까지 루나 M 사전예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