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비제로입니다.

저는 삼성전자 노트북 5를 쓰고 있었는데요,

램이 8GB이다 보니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메모리 부족에 컴퓨터가 멈추기까지... 답답한 게 많았습니다.

 

i7 CPU를 장착한 상태이기 때문에 CPU 사용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자꾸만 메모리 부족으로 시스템이 꺼졌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램을 바꾸자고 마음먹었습니다.

 

저는 기존에 4+4 램을 장착한 상태였는데요,

 

 

사진과 같이 4GB 램 2개가 장착된 상태였습니다!

(노트북 램은 보통 뒷면의 "MEMORY"라고 써 있는 곳을 열면 나옵니다! 드라이버 필수!)

노트북 종류에 따라 메모리 둘 중 하나가 납땜된 경우도 있지만

제 노트북은 두 개 다 교체 가능한 상태였습니다!

 

 

 

제가 구매한 램은 삼성전자의 PC4-21300 제품이었는데요,

상위 제품이 나왔지만 가격이 비싸고 물량이 많이 없어서

가장 대중적인 PC4-21300을 구매했습니다!

램은 무조건 삼성이라는 이야기가 있어서 삼성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사실 노트북용 컴퓨터용 램 다른 거 모르고 시켰다가 반품하고 새로 주문한 건 비밀...ㅎㅎ)

노트북 램이 더 짧아요! 그리고 DDR4 DDR3등에 따라 홈이 달라서 잘못하면 끼우지 못할 수도 있어요!

저같은경우는 DDR4 제품이었는데요, 잘 확인하고 주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ㅎㅎ

 

구매처는 쿠팡이었는데요, 지금은 품절된 것 같아요ㅜㅜ 재입고를 기다리셔야...

(개인적으로 쿠팡이 빠르고 배송비도 안 들어서 좋았어요.. 홍보글 아님!)

 

 

 

램 교체는 매우 간단하게 완료!

사이드에 있는 지지대(?)를 양옆으로 살짝 당겨 주면

딸깍! 하면서 램이 들어올려져요!

램을 꺼내고 새로운 램을 다시 꾹 눌러 끼워주면 끝!

 

손에 먼지가 많거나 물이 묻어 있는 경우

램에 묻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해요!

부식될 경우 금방 고장나거나 인식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답니다 ㅜㅜ

 

 

 

 

16GB 메모리로 깔끔하게 업그레이드 완료!

램의 경우 반복해서 탈부착을 반복하면 고장날 확률이 높으니

여기서 더 건드리지 않는 걸로!!

 

사실 16+16=32GB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지만

거기까지 업그레이드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

8+8GB로 만족하려고 합니다 ㅎㅎ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