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비제로입니다.

메이플이 곧 여름 업데이트를 할 예정입니다!

호텔 메이플 이벤트 이후 장기간 대형 업데이트가 없는 데다

약간 지루한 느낌이 있는 바람에

저두 메이플을 잠시 접었었는데요,

 

 

 

하지만 곧 메이플 여름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이번 메이플 업데이트는 사람들이 다양한 부분을 기대하고 있는데요,

유저들이 원하고 있는 업데이트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신규 5차스킬

수많은 유저들이 바라고 있는 신규 5차스킬입니다.

직업 간 밸런스패치가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지만 그 효과가 강력하지만은 않고,

메이플 자체가 장기간 사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게임이다 보니

조금 색다른 맛이 필요한 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호텔 메이플 같은 코인샵 이벤트는

결국은 사냥 장려 이벤트 수준일 뿐이고,

가장 효과적으로 유저들의 갈증을 해소할 방안은 신규 5차스킬입니다.

직업 간 밸런스도 적절히 맞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 보스 스공컷이 낮아지면서 진입장벽을 해소하고

새로운 유형의 보스를 추가할 수 있게 된다는 것 등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직업의 스킬을 화려하게 디자인해야 하는 데다가,

키 슬롯에 새로운 스킬을 채워넣을 공간을 찾아야 한다는 유저들 부담도 있고,

까딱했다간 또다른 오버밸런스 직업을 낳을 수 있기 때문에

운영진들도 쉽사리 신규 5차를 내지는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시기상 슬슬 나올 때가 되긴 했네요!

 

 

2. 신규 직업 출시

메이플 하면 신규 직업이죠(??)

요즘 노바 쪽 직업들이 나오고 있는데,

하이레프, 우든레프 등 다양한 종족의 직업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근데 개인적으로 신규 직업은 그렇게 기다려지지는 않네요 ㅎㅎ

또 개사기로 내놨다가 너프 먹고

유저들끼리 고평가네 저평가네 인식이 좋네 나쁘네 하면서 싸울 게 불 보듯 뻔하기 때문에

전 키우던 거 키울렵니다 ㅎㅎ

신규 직업 나오면 펫 주니까 그건 이득이네요 ㅋㅋㅋㅋ

 

 

3. 신규 지역 출시

아마 최근에 출시된 직업이 얌얌 아일랜드일 텐데,

아케인 리버는 더 이상 출시할 만한 레벨 구간이 없어 보이고,

노바 쪽에 새로운 지역이 출시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를 타이머까지 만들어서 유저들을 기대시키는 걸 보니

신규 지역과 함께 스토리상 큰 진척이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지금 가장 유력한 후보입니다!

하지만 또 일퀘 과제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은 있네요...

 

 

4. 혜자 이벤트, 코인샵

호텔 메이플도 은근히 혜자였지만

여름방학이니만큼 더 혜자인 이벤트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항상 있었던 이벤트이기 때문에 코인샵은 언제나 기대를 해 봅니다.

카르마 놀긍은 시즌마다 100장씩 풀리는 것일지, 그 부분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5. 신규 보스 등장

사실 칠흑 셋은 거의 완성되어 있어서 상위 보스가 등장하긴 애매한 타이밍입니다.

기본 보스 장신구와 칠흑 셋 간 렙차도 그리 크지 않아서

신규 보스 드랍템을 중심으로 보스가 등장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어차피 보스 등장해봤지 일일 또는 주간 보스돌이 리스트만 바뀌는 격이라...

 

약한 보스 내놓으면 고자본들은 원킬 낸다고 뭐라 하고,

강한 보스 내놓으면 무자본들은 어차피 손도 못 댄다고 뭐라 하고,

사실 스펙 차가 워낙 큰 게임이라 힘든 부분도 있습니다만

신규 지역과 맞물려 다양한 난이도의 보스를 내놓으면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기까지 여름 업데이트 후보들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이 중 어떤 게 실제로 이루어질진 모르겠지만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 누구보다 빨리 내용을 분석, 정리해 오겠습니다!

이상입니다!